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경찰,검찰,법원,교육,여성,환경,아동,보건,재해,인물

창원 진해구 안골포중학교, 음악으로 하나 되는 세상 만들기!

by 한익 씨가 바라보는 사회 2024. 7. 9.
반응형

- 음악을 통한 온기 있는 공동체 만들기

창원 진해구 안골포중학교(교장 박봉률)는 예술단체 공연을 통한 문화 격차 해소 및 문화 향유를 위하여 9일 「2024창원예술기차」 프로그램 “찾아가는 아트레인"을 진행했다.

창원 진해구 안골포중학교 학생들이 오케스트라 연주를 하고 있다(사진/안골포중학교)

인간의 삶에는 균형이 중요하다. 지성과 감성의 균형, 보수와 진보의 균형, 형식과 자유의 균형 등이다. 하지만 우리는 취하고 싶은 것만 취하고 듣고 싶은 것만 듣고 하고 싶은 것만 하는 풍조에 익숙해져 있다. 청소년기는 더욱 그렇다.

이날 안골포중학교는 창원 한마심포닉밴드와 함께 “우리의 꿈”이라는 주제로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클래식을 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친절한 설명을 통해 클래식의 새로운 매력을 학생들에게 심어주었다.

창원 진해구 안골포중학교 학생들이 체육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안골포중학교)

프로그램을 기획한 서순향 음악 담당 교사는 “한 학기를 열심히 달려오느라 지친 아이들에게 깜깜한 밤길에 작은 길잡이라도 되어 줄 촛불 같은 공연이 되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문화행사를 진행하였다.”라고 했다.

2학년 송나리 학생은 “교과서에 나오는 오케스트라 악기의 특징과 음색에 대해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고, 우리의 눈높이에 맞춰주신 해설로 이해하기 쉬웠고, 더 자세히 즐길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정기적으로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안골포중학교는 2023년 교육부 지정 학교 폭력 예방 선도학교로 지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2024년에는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비즈쿨 운영,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이음교실 선도학교 운영, 교내스포츠리그 및 365+ 체육온사업,학교예술교육프로그램지원학교 운영,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푸른코끼리 선언운동’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활발한 사회적 상호작용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클래식 음악 공연을 현장에서 접하는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눈과 마음을 넓히고 정서적 안정까지 도모할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는 안골포중학교에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