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군사관학교, 리더십 함양 '하계 군사실습' 돌입

by 한익 씨가 바라보는 사회 2024. 6. 25.

- 24일(월)부터 4주간 학년별 군사실습, 해군,해병대 장교로서 갖춰야 할 군사지식ㆍ리더십 함양 중점

해군사관학교 3학년 생도들이 연안실습을 위해 함정에 승선하고 있다

 

24일, 해군사관학교 생도들이 4주간의 하계 군사실습에 돌입했다.

하계 군사실습은 장차 해군 ・ 해병대 장교로 임관할 해군사관생도들이 장교로서 갖춰야 할 군사지식과 리더십 등을 함양하기 위해 매해 하계절 실시하는 정례 교육훈련 과정이다.

▶1학년 생도는 해병대 상륙작전 실습에 임한다.

경북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실시되는 4주간의 실습 동안 1학년 생도들은 해병대의 임무와 역할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상륙기습/공중돌격훈련,전투사격, 산악기초훈련 등의 고강도 훈련에 임한다.

또한, 실습 기간 중 미 해병대 부대 ‘캠프 무적(CAMP MUJUK)’을 방문하여 한미 해병대 연합작전의 이해를 도모한다.

 

▶2학년 생도는 함정근무 체험(2주)과 해양체육실습(2주)을 진행한다.

각 함대 등 주요 해군 부대 정박 함정 20여 척에 소단위 그룹별로 배치되는 2학년 생도들은 전투배치 등 기본훈련과 당직, 함정정비 및 보수 등 다양한 일과에 참여하며 각 함정의 임무 역할과 함상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또한 해사 내에서 진행되는 해양체육실습 기간 중에는 요트항해,구조잠수를 실시하며 해상 생존 능력과 해양성을 강화한다.

 

▶3학년 생도는 연안실습을 위해 출항한다.

3학년 생도들은 상륙함 향로봉함과 기뢰부설함 원산함에 승함하여 4주간 우리나라 연안을 항해하고 주요 연합 ・ 합동부대 등을 방문하며 해양수호 의지를 고취한다.

항해 중에는 사격훈련, 항해당직,전투배치, 연안항해 등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훈련과 실습에 임한다.

특히 이번 연안실습에는 미 해군 학군사관후보생(NROTC) 8명이 전 기간 편승해 사관생도들과 함께 실습에 참여한다.

 

▶4학년 생도는 특수전전단 실습과 합동부대 체험에 임한다.

먼저, 4학년 생도들은 해군특수전전단에서 승선검색실습에 관한 이론 학습과 실습 등을 통해 해상 대테러작전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이후, 합동작전 및 4차 산업혁명 국방과학기술의 이해를 위해 국방부, 국방과학연구소,합동참모본부 등 유관부대 ・기관을 방문한다.

 

해사 사관생도 하계 군사실습은 학년별 목적에 부합한 실습을 통한 단계적이고 점진적인 장교의 자질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사는 사관생도들의 참군인 해군・해병대 장교가 갖춰야 할 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내실있는 군사실습을 추진할 예정이다.